광주광역시, 서울서 10월 광주김치축제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파이낸셜뉴스
2025.08.14 15:14
수정 : 2025.08.14 15:14기사원문
14∼20일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리얼월드 성수'서 '우주최光 김치파티' 알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10월 열리는 제32회 광주김치축제 사전 홍보를 위해 14~20일 서울 성동구 '리얼월드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문화관광축제 과제 지원 사업'으로, 광주김치축제, 금산인삼축제, 김제지평선축제, 대구치맥축제 등 공모를 통해 선정한 전국 4개 대표 지역축제가 참여한다.
참여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숏 촬영 △임무보고서 작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리워드와 축제 기간에 이용할 수 있는 숙박할인권이 특별 경품으로 함께 제공된다.
광주시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2025년 광주 방문의 해'를 맞아 게임형 체험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되고 MZ세대가 즐겨 찾는 명소인 성수동에서 열려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지역 축제 홍보와 관광객 유치에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32회 광주김치축제 '우주최光(광) 김치파티'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광주광역시청 일원에서 열린다.
김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음식을 문화공연과 함께 즐기는 푸드파티 '천인의 밥상', 김치 디제잉 및 미식 퍼포먼스를 결합한 'K-김치 클럽파티', 글로벌 라운지, 김장 체험, 오락, 전시, 김치판매 마켓 등 세대와 국적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주재희 광주시 경제창업국장은 "김치문화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광주김치축제의 매력을 전달하고, 방문 욕구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광주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대한민국 대표 김치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