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신청, 앱에서 간편하게"...K-FINCO, 모바일 창구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5.08.19 09:10
수정 : 2025.08.19 09:09기사원문
모바일앱 출시...모바일 창구 오픈 금융 서비스 실시간 처리 가능
[파이낸셜뉴스]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지난 11일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K-FINCO의 모바일앱에서는 △다이렉트 보증 신청 및 발급 △보증 수수료 간편결제 △실시간 융자 이자 납부 및 상환 현황 확인 △보증·융자·공제·신용평가 등 주요 업무 현황 조회 △입·낙찰 정보 간편 조회 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생체인증, 패턴, FIN번호 또는 QR코드를 통해 앱에 접속할 수 있는 간편 로그인 기능도 제공한다.
앞서 K-FINCO는 지난 4일 온라인 다이렉트 보증 심사를 도입한 바 있다. 이어 이번 모바일앱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창구를 구축했다.
K-FINCO는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차세대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는 10월에는 건설기계대여업자를 위한 계약 관리 서비스도 추가돼 모바일앱을 통해 등록업체 계약 현황, 보유 기계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K-FINCO의 모바일앱을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을 검색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이은재 이사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출시를 통해 조합원사의 업무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조합원의 실질적인 업무 만족감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