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경기도의회에 '여야정 협치위원회' 구성 제안

파이낸셜뉴스       2025.08.19 11:21   수정 : 2025.08.19 11:21기사원문
도의회 양당 대표단과 경기교육 현안 및 발전 방향 등 논의
주요 정책·예산·현안 협의로 실질적 교육정책 추진 예정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여야정 협치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제안했다.

19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임 교육감은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용욱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 이용호 국민의힘 총괄수석부대표와 조찬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여야정 협치위원회' 구성과 운영을 공식 제안했으며, 양당 대표단은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해 교육청과 도의회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협치위원회를 통해 주요 정책과 조례안, 예산안, 사회적 현안 등을 사전에 논의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는 구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임 교육감은 '학교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 대입제도 개선을 위한 인공지능(AI) 서논술형 평가시스템' 등 주요 현안을 제시하며 도의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도교육청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경기도의회와 상호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생과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정책 구현과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