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제3보험 판매전략 강화한다

파이낸셜뉴스       2025.08.21 10:30   수정 : 2025.08.21 10: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DB생명은 급변하는 보험업 환경에 발맞춰 제3보험 상품 판매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개편하고, 상품 수익성 개선을 위한 구조적 관리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제3보험은 생명·손해보험에 속하지 않는 암·치매·상해 등 신체 관련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보험업계는 인구 고령화, 건강관리 수요 증가, 의료기술 발달 등으로 인해 제3보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KDB생명의 제3보험 판매 실적은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달성, 안정적인 판매 기반을 마련했다.

회사는 지난 2·4분기부터 제3보험 활성화를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상품, 영업조직, 마케팅, 언더라이팅, 시스템 등 영역별 현황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이를 단기 및 중∙장기적 과제로 나누고 부서별 역할(R&R)을 명확히 하는 한편, 단계적인 추진 일정도 수립했다.

또 상품 설계 단계부터 판매 이후 성과 분석까지 전 주기에 걸친 관리체계를 구축해 상품 수익성 관리 역량을 높이고 수익성 검증 강화 및 사전경보 시스템 등을 통해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KDB생명은 핵심 영업채널과 고객 중심 활동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제3보험을 주력 상품으로 삼아 건전성과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