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비주얼 유부초밥 집에서 만든다...롯데마트, 대형마트 단독 키트 판매

파이낸셜뉴스       2025.08.22 06:00   수정 : 2025.08.22 06: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홈메이드 유부초밥이 진화한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단독으로 ‘한성 토핑 듬뿍 유부초밥’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유부초밥은 롤·저당 등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키트가 잇따라 출시되며 간편식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토핑 유부초밥의 경우 전문점 혹은 델리코너에서 완제품 형태로 즐기거나, 가정에서는 소비자가 토핑을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유부초밥 대표 브랜드 한성기업과 협업해 사각 유부와 초밥 소스, 토핑을 포함한 기획 세트 구성을 선보인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참치마요(290g)’와 ‘콘버터(310g)’ 총 2종으로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유부초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와 섭취 전 과정에서 편의성는 더 커졌다.
일반 상품 대비 큰 사이즈의 사각 유부피를 사용해 밥과 토핑을 넉넉히 담을 수 있도록 했으며, 토핑은 스틱 형태로 제공돼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조리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일까지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문다혜 롯데마트∙슈퍼 냉장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유부초밥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집에서 간편 조리로 재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다가오는 9월 소풍∙캠핑 시즌에 든든한 한 끼로 활용하기에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