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9월 니콘스쿨 커리큘럼 공개.. 초가을 풍경 담는다
파이낸셜뉴스
2025.08.25 13:46
수정 : 2025.08.25 13:46기사원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9월을 맞아 출사 노하우를 담은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위해 평일 저녁 및 주말 강의를 확대하고 국내 명소를 찾아 초가을 풍경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다음달 6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광각렌즈 촬영 실습’에서는 문화 공간에서 넓은 시야와 건축구조를 활용한 연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도심 속 풍경을 담아내는 강의들도 마련됐다. 내달 13일 오후에 진행되는 ‘한강을 따라 걷는 서울 풍경 사진 실습’에서는 구도와 빛을 활용해 건축물과 자연, 인물을 담아내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같은 달 19일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될 ‘야경 스택 촬영법 및 보정법’에서는 카메라 기능을 통해 도시 야경을 감성 있게 담는 촬영 기법을 실습하고 보정 노하우까지 함께 해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다음달 28일에 진행되는 ‘도시 탐사 촬영 워크숍-연남동&연희동’에서는 서울 도심 속 풍경을 순간적으로 담아내는 스냅 촬영 실습을 진행한다.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는 ‘광각렌즈와 망원렌즈 활용법’, ‘일상의 순간, 특별한 기록-야외 인물 스냅 A to Z’, ‘흑백사진은 색조로부터의 도피인가? 그것이 알고 싶다!’로, 각각 3일과 19일, 24일 오후 8시에 개최된다.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라이브 이후에도 유튜브 채널 내 업로드 된 영상을 통해 상시 시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수강 신청이 필요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부장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일과를 마친 후, 즐거운 마음으로 니콘스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시간대는 물론 출사 장소를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여름동안 출사에 목말랐던 분들이라면 이번 니콘스쿨을 통해 다양한 풍경과 인물을 담아내며 가을 촬영을 시작해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