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김천 황금시장서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전개

파이낸셜뉴스       2025.08.25 14:18   수정 : 2025.08.25 14:18기사원문
25일 민‧관 참여 현장 캠페인...고령자 안전수칙 홍보



[파이낸셜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25일 고령자 유동인구가 많은 김천 황금시장에서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수칙 홍보를 위한 '오늘도 무사고 현장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TS와 김천시,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의 '오늘도 무사고 1호 도시' 업무협약에 따른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는 TS와 김천시, 경북경찰청, 김천경찰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지회 등이 참여했다.



TS는 캠페인을 통해 △고령자 무단횡단 금지 계도·홍보 △보행 보조용 의자차 안전덮개 씌워주기 △고령운전자 '어르신 운전중' 식별표지 부착·배포 △음주운전 안하기 다짐 캠페인 △'오늘도 무사고' 활용 교통안전 홍보 물품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TS는 이후에도 김천을 오늘도 무사고 1호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9월 김천 평화시장 현장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축제 연계 현장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 개최로 황금시장 일원 고령자 교통사고를 줄이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어 교통사고 없는 김천시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