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세계 최초 RFID 기능 통합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8.27 09:16
수정 : 2025.08.27 09:16기사원문
퀄컴 테크날러지스는 세계 최초로 극초단파(UHF) RFID 기능이 완전 통합된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 ‘퀄컴 드래곤윙 Q-6690’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퀄컴 드래곤윙 Q-6690은 내장형 5G, 와이파이 7, 블루투스 6.0, 초광대역(UWB)을 탑재해 근접 인식 기반의 경험과 우수한 글로벌 연결성을 제공한다. 퀄컴 드래곤윙 Q-6690은 저가형 휴대기기부터 소매점 POS 시스템, 스마트 키오스크까지 다양한 폼팩터를 지원하도록 설계됐으며 OEM과 ODM은 소프트웨어 구성형 기능 팩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선택하고 OTA(Over the air) 업그레이드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퀄컴 드래곤윙 Q-6690은 외부 RFID 리더 모듈이 필요 없는 세계 최초의 RFID 완전 통합 기업용 모바일 프로세서다. 이를 통해 기기를 보다 작고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접근 권한 제어, 자산 추적, 재고 관리, 제품 인증 등 보안 중심의 비접촉 사용 사례를 손쉽게 구현해 소매·물류·산업 환경 전반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퀄컴 드래곤윙 Q-6690은 OEM이 컴퓨팅 성능, 멀티미디어 기능, 카메라 지원, 주변 기기 구성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성형 기능 팩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듈형 접근 방식은 제품의 출시 속도를 단축하고 인증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OTA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드웨어 재설계 없이 고객 요구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 제품 수명을 연장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