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청약 단지 정보부터 신청까지 '원스톱' 분양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2025.08.27 17:28   수정 : 2025.08.27 17:27기사원문
분양 단지 탐색부터 정보 확인, 신청까지 가능 '분양' 메뉴 신설

[파이낸셜뉴스] 직방이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서비스를 신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직방·호갱노노 앱 메인 화면에서 '분양'메뉴를 누르면 서울·경기·인천·부산·대전 등 주요 지역별 청약 단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분양 예정·임박·청약 중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가 단지별 현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세대수, 타입별 분양가, 청약 일정, 청약 경쟁률, 학군 정보 등 정보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아파트 청약 단지를 확인하려면 단지명 검색이나 지도 탐색 과정이 필요했지만 새로운 메뉴를 통해 청약 단지 목록과 단지별 정보, 청약홈 연계 신청까지 한번에 가능해진다.


특히 계약 취소나 미계약으로 발생한 잔여 세대를 최초 분양가에 공급하는 방식의 무순위 청약 전용 메뉴도 별도로 마련됐다. 최근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 사이에서 ‘줍줍 청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누구나 직방과 호갱노노의 분양 메뉴를 통해 청약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