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서밋 2025', '이프 카카오25'... 9월 잇따라 기술 컨퍼런스 열려
파이낸셜뉴스
2025.08.28 09:22
수정 : 2025.08.28 16:3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는 9월 삼성SDS, 카카오 등 정보기술(IT) 업체들이 잇따라 기술 컨퍼런스를 연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한 리얼 서밋은 삼성SDS의 솔루션과 서비스 발전 방향을 소개하고, 업종별 고객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빠르게 변화하는 AI시대에 기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성형 AI, 클라우드, 데이터, 기업용 솔루션 등 최신 기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SDS는 이번 리얼 서밋의 주제를 ‘내일의 기술을 내 일의 기술로’로 정하고, 생성형 AI로 변화하는 기업 업무의 미래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SDS 이준희 대표이사는 ‘삼성SDS와 함께하는 AI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이어서 SAP 피터 플루임(Peter Pluim)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총괄과 델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델(Michael Dell) 회장이 삼성SDS와의 파트너십과 협업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카카오도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이프 카카오25’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프 카카오는 카카오 그룹의 기술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다. 카카오는 이번 컨퍼런스의 슬로건을 ‘가능성, 일상이 되다’로 정하고, AI 대중화를 목표로 추진해온 다양한 성과와 결과물을 대거 선보인다. 첫날인 23일, 정신아 대표가 카카오톡 개편과 신규 AI 서비스, 오픈AI 공동 프로덕트를 발표하며 가능성을 일상으로 만드는 카카오의 비전을 제시한다. 둘째 날에는 김병학 카나나 성과리더가 1일차에 이어 카나나 모델 활용 사례와 함께 에이전틱 AI 모델 개발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은 카카오 크루(임직원)을 위한 ‘크루 데이’로, 카카오 그룹 개발자들이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8월 28일 낮 12시부터 9월 8일까지 ‘이프카카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jiany@fnnews.com 연지안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