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한전KDN ‘K-ECP 마켓플레이스’ DB 제품 등록
파이낸셜뉴스
2025.09.02 09:41
수정 : 2025.09.02 09:4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국산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자사 대표 솔루션인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티베로(Tibero)’를 포함해 총 4종의 K-데이터베이스 제품을 K-ECP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일 밝혔다.K-ECP(KDN Energy Cloud Platform) 마켓플레이스는 에너지 ICT 공기업인 한전KDN이 운영하는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과 에너지 공기업을 대상으로 특화된 IT 솔루션과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4개 제품은 먼저 프로싱크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복제 및 동기화를 지원하는 CDC(Change Data Capture) 솔루션이다. 분산된 대규모 데이터를 지연 없이 반영해 기업 전체 데이터 환경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오픈에스큐엘도 제공한다. 이는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한 오픈소스 DBMS 플랫폼으로, 상용급 기술지원과 확장팩, 튜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앞서 티맥스티베로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주요 공공기관에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이번 K-ECP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계기로 공공 및 에너지 분야 고객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더욱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박경희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자사의 주요 제품을 모두 등록함으로써 공공·에너지 분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지원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데이터베이스 주권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