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임직원 헌혈 캠페인 펼쳐"

파이낸셜뉴스       2025.09.02 14:57   수정 : 2025.09.02 14:57기사원문
'자발적' 헌혈..생명 나눔 실천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혈액 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의료 현장에 도움을 주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헌혈 캠페인은 그룹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지난달 26일 하나금융 서울 여의도 사옥을 시작으로 이달 2일 명동사옥, 8일 강남사옥, 11일 청라사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각 사옥별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헌혈 차량을 배치하고 특히 현장접수 외에도 사전 신청을 통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했다. 또 하나금융그룹은 헌혈 캠페인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통해 퀴즈 풀기, 응원 댓글, 새롭게 기획한 '레드데이(RED DAY)' 헌혈 드레스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직원 간 연대감과 참여의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필요한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이외에도 걸음기부 캠페인, 의류 기부 캠페인,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안전 교육,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봉사활동 실시, 장애인 가족을 위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