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로 섬·바다·특산물 어우러진 축제 즐기러 오세요"
파이낸셜뉴스
2025.09.02 15:04
수정 : 2025.09.02 15:04기사원문
6일 금일읍·약산면 시작으로 13일 생일면 등 읍·면 축제 열려
【파이낸셜뉴스 완도=황태종 기자】"전남 완도로 섬·바다·특산물 어우러진 축제 즐기러 오세요!"
전남 완도군은 오는 6일 금일읍과 약산면을 시작으로 생일면 등 도서 지역에서 자연, 특산물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고 밝혔다.
같은 날 약산면에서는 진달래·흑염소 축제가 펼쳐진다. 흑염소 목장 체험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거리를 준비했다. 축제를 즐기고 난 다음 청정바다와 난대림이 어우러진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 들러 숲길을 걸으며 산림 치유를 하는 시간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전남도의 '가고 싶은 섬'에 선정된 생일면에서는 13일 면민의 날을 맞아 면민 화합 행사와 더불어 노래자랑, 공연 등을 통해 군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생일면에는 생일도를 상징하는 대형 케이크가 눈길을 끌고, 산세의 아름다움에 취해 구름도 머문다는 백운산, 금빛 고운 모래의 금곡 해수욕장, 용출 갯돌밭 등이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읍·면 축제 관련은 완도군 관광실 관광상품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올해 읍·면 축제는 자연 속 힐링, 특산물 요리 경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9월 주말에는 완도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한다.
한편 완도군은 '2025 완도 방문의 해'를 맞아 완도지역 식당, 전통시장, 숙박업소 등에서 5만원 이상을 소비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반 2인까지 완도해양치유센터 이용료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