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 B’ 신규 상장
파이낸셜뉴스
2025.09.03 10:52
수정 : 2025.09.03 10:52기사원문
최근 천연가스 시장은 계절별 수급 변화, 국제 유가 변동, 기상 여건, 지정학적 리스크 등 다양한 요인으로 단기 가격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기 하락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인버스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KB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 B’는 미국 NYMEX에 상장된 천연가스 선물의 일일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구조로, 기초 지수는 ‘Bloomberg Natural Gas Single 2X Inverse TR’이다. 해당 상품은 천연가스 가격이 하락할 경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가격이 상승하면 손실이 2배로 확대되는 고위험, 고변동성 구조를 가진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기존 만기 도래로 상장폐지 예정인 천연가스 ETN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변동성이 큰 천연가스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장을 진행했다”며 “투자자들은 기존 상품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급변하는 원자재 시장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하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상품 관련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