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왓타이어 어워드' 석권…'올해의 EV·퍼포먼스 타이어'
파이낸셜뉴스
2025.09.03 11:17
수정 : 2025.09.03 10:57기사원문
전기차 전용 '아이온 에보', 2년 연속 '올해의 EV 타이어' 선정
'벤투스 에보', 유력 경쟁자 제치고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첫 수상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가 영국 유력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을 동시에 석권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확인했다.
한국타이어는 영국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가 주관하는 '2025 왓타이어 어워드'에서 '아이온 에보'가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 '벤투스 에보'가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에 선정됐다. 아이온 에보는 저소음 특화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현한다. 전기차 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도 크게 낮춰 전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전용 컴파운드와 최적 프로파일 구조를 채택해 이상 마모 현상을 감소시켰다.
벤투스 에보는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로 선정되며 왓타이어 어워드에서는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4세대 초고성능(UHP) 타이어로, 기존 대비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두루 갖췄다. 현재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한국테크노돔', '한국테크노링' 등 혁신적인 연구개발(R&D)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기차 및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