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 1년 앞두고 성공 개최 다짐
파이낸셜뉴스
2025.09.06 09:27
수정 : 2025.09.06 09:27기사원문
D-365일 기념행사 개최...국내외 홍보 강화·참가국 유치 확대 등 본격 준비 돌입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을 1년 앞두고 'D-365 기념행사'를 열어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여수시 및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와 함께 지난 5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를 열고, 국내외 홍보 강화·참가국 유치 확대, 입장권 판매 활성화 등 본격 개최 준비에 들어갔다.
몽골을 방문 중인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섬과 바다가 가진 무한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는 길을 전남이 앞장서 열겠다"면서 도민과 국민 모두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섬박람회 개막 1년을 앞두고 열린 행사로, △여수시립국원단과 어린이합창단의 사전 공연 △'AI 다섬이'가 함께하는 입장권 오픈 카운트다운 △내빈 소개와 인사말 △축하 영상 메시지 △성공 기원 세리머니 △드론쇼와 축하공연 등 성공 개최를 향한 도약의 신호탄으로 펼쳐졌다.
특히 섬박람회 마스코트 '다섬이'가 AI로 등장해 사회를 맡아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분위기를 더했으며, LED 팔찌를 활용한 세리머니와 불꽃 드론쇼는 섬박람회의 비전과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며 현장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명창환 부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전남도의 확고한 성공 개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명 부지사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전남과 여수만의 행사가 아니라, 섬과 해양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세계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며 "전남도는 성공 개최를 위해 여수시와 긴밀히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총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남도 지원 TF'를 구성하고 지난 3일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도정 전 분야에서 체계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