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상' 등 12관왕

뉴스1       2025.09.08 09:00   수정 : 2025.09.08 09:00기사원문

이노션이 현대자동차와 함께 한 밤낚시 캠페인 캡처 화면.(이노션 제공)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이노션(214320)은 독일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11개 등 총 1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에서 현대자동차와 함께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밤낚시'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극장에서 정식 상영된 브랜디드 콘텐츠로, '스낵무비' 형식의 작품이다.

이번 수상에서는 필름 크래프트 최우수상 외에도 콘텐츠 마케팅 부문 본상까지 수상했다.

또 다른 현대자동차 캠페인 '모빌렛(Mobile+Toilet)'도 디지털 캠페인 부문 본상을 차지했다. 지난 4월 만우절을 맞아 선보인 해당 프로젝트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상상 속 '자율주행 화장실'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해 낸 작품이다.


또한 이번 어워즈에서 이노션의 자체 사회공헌 프로젝트 '안전목욕탕'도 공간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리테일 디자인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

'안전목욕탕'은 경기 안성의 27년 된 노후 목욕탕 '일죽목욕탕'을 전면 리뉴얼해 고령층 주민들에게 안전한 목욕 환경을 제공한 프로젝트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미디어아트 콘텐츠 '타임리스 모먼트' △한화그룹 기업PR 캠페인 '바다 위 친환경 솔루션' △쌤소나이트의 'Butter' 및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롤리오' 캠페인 등도 레드닷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노션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빛을 발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