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HD현대일렉트릭과 MOU 체결...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시스템 구축

파이낸셜뉴스       2025.09.08 11:36   수정 : 2025.09.08 11:21기사원문
HD안전페이포인트·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카카오페이, B2B 사업 모델 확장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와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5일 울산 HD현대일렉트릭 사업장에서 HD안전페이포인트와 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일렉트릭 임직원의 안전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인 'HD안전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HD현대일렉트릭 및 사내협력사 임직원들은 지급받은 안전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원하는 만큼 전환해 카카오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페이는 HD현대중공업, HD현대삼호에 이어 HD현대일렉트릭과 제휴를 맺으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활용한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모델을 확대하게 됐다.


이같은 개방형 포인트 제휴는 협력 기업에는 임직원 복지 향상 및 인센티브 지급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의 사용자 경험과 유통망을 확장하며 결제 생태계 내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상생 전략이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1P부터 원하는 만큼 입력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의 폭넓은 결제 생태계와 HD현대일렉트릭의 선진적인 안전 경영 문화가 만나 임직원 복지 향상이라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업 복지 포인트의 실질적인 활용 가치를 높이는 협력 모델을 다각도로 추진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