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9.09 15:24   수정 : 2025.09.09 15:21기사원문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파이낸셜뉴스] KB라이프의 재단법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8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 주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1157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지금까지 누적 14만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여했고, 2만5000여건의 자원봉사 사례가 응모됐으며 3만7000여명의 우수 청소년이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올해 27회를 맞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포용'의 가치를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ESG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시상식에서는 130건의 우수 봉사 사례가 선정됐고, 이들 청소년에게는 총 9000만원의 장학금과 메달,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에 환경부 장관상이 처음으로 신설돼 생태·환경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도 정식으로 인정받았다. 이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더불어 4개 정부 부처가 함께참여하는 ESG 포용성장 모델을 실현한 상징적인 변화로 평가된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응모자는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심사 3단계 심사를 거쳤으며, 심사 기준은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네 가지 항목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단순한 봉사 실적을 넘어 스토리텔링 중심의 우수 사례들이 주목을 받았다. 장관상과 금상에는 △교육부 장관상 장승필 학생(민족사관고등학교)·이민규 학생(우송고등학교) △보건복지부 장관상 장동민 학생(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양효주 학생(베일러국제고등학교) △여성가족부 장관상 김예진 학생(정암미용고등학교)·임윤아 학생(예일여자중학교) △환경부 장관상 정인혁 학생(창신중학교)·Friends of Sagye(브랭섬홀아시아 하유정 등 9명) △금상 패션창업반 체리쉬(인천디자인고등학교 최소정 등 13명)·오하은 학생(인천해원중학교) 등이 선정됐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수상자들의 활동을 모은 우수 사례집과 교육용 영상을 제작해 전국 중고등학교와 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다.

chord@fnnews.com 이현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