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인도로 돌진해 충돌한 차량…구조해 보니 '반전'
뉴시스
2025.09.10 01:00
수정 : 2025.09.10 01:00기사원문
[서울=뉴시스]김하람 인턴 기자 = 서울 양천구의 한 도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오토바이와 충돌하고 연기가 피어오르며 주변 시민들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찰청'에는 '놀란 시민들의 긴급 대피. 아수라장이 된 현장 설상가상 OO 때문에'라는 제목의 현장 영상이 공개됐다.
차량은 후진을 시도했으나 차단봉에 걸려 바퀴만 헛도는 상황이 이어졌다.
이후 차량 엔진 과열로 다량의 연기가 피어오르자 인근 카페에 있던 시민들이 놀라 대피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의식을 잃은 듯 보였으며 이를 목격한 한 시민이 차량 유리창을 돌로 깨고 운전자를 구조하려는 긴박한 장면도 담겼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차량이 갑자기 후진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순간도 발생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즉시 차량을 막아서고 운전자 구조와 화재 진압에 나섰다.
차량 문을 연 경찰은 꼬여 있는 안전띠를 절단해 운전자를 신속히 구조했으며 운전자에게서 술 냄새가 나는 것을 확인했다.
음주 측정 결과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고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운전자를 현장에서 즉시 검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haramsara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