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인재를 잇다” 인천 반도체 캠퍼스 커넥트 데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9.10 08:54   수정 : 2025.09.10 08:20기사원문
10개 반도체 기업 참여, 인재상·채용계획 설명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오는 12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반도체 기업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인천 반도체 캠퍼스 커넥트 데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에게 지역 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에게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반도체포럼,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 강원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에는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등 10개 반도체 기업이 참여해 기업설명회, 상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업설명회에는 각 기업이 회사 현황과 성장 비전, 채용 계획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기업별 특성과 인재상, 채용 방향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상담부스에는 학생들이 기업 인사담당자와 1:1로 만나 직무별 역할, 근무 환경, 기업 문화, 복지 혜택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 대학생들이 반도체 기업의 생생한 채용 정보를 얻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