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관세 난감하시죠?”···기업은행, 中企 대상 설명회 마련

파이낸셜뉴스       2025.09.10 15:53   수정 : 2025.09.10 15:34기사원문
지난 9일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전문가 1대 1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관세 조치 대응과 관련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주요 품목별 관세 현황 △관세대응 컨설팅 우수 사례 등을 다뤘다. 기업은행은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 관세사 등 전문가가 진행하는 1대 1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했다.

기업은행은 앞서 지난 7월부터 안산, 화성, 광주 등에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오는 16일(창원)과 23일(구로)에 추가 개최해 올해 총 6차례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관세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라면 어디든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관세 정책 변화로 수출 기업들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컨설팅으로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