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여중 배구부, CBS배 전국중고배구대회 우승

뉴스1       2025.09.10 16:47   수정 : 2025.09.10 19:42기사원문

부산 경남여중 배구부가 CBS배 전국중고배구대회에서 우승했다. (부산경남여중 제공)


(부산=뉴스1) 박아름 기자 = 부산 경남여자중학교 배구부가 지난달 29일 경북 영천시 일대에서 열린 '제36회 CBS배 전국중고배구대회'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다고 10일 밝혔다. 올 시즌 4번째 쾌거다.

경남여중 배구부는 대회 15세 이하 여자부 결승전에서 세트 스코어 2:0으로 금천중을 꺾고 정상에 올랐다. 3학년 장수인 선수는 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같은 팀 최유빈, 손예린, 조혜진 선수는 각각 우수공격상과 블로킹상, 공격상을 받았다.

경남여중은 올 시즌 참가한 모든 전국 단위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 시즌 '춘계 배구연맹전'과 '제80회 전국 종별배구선수권대회', '제54회 전국소년체전'에 이어 'CBS 전국중고배구연맹전'까지 휩쓸며 최강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12~14일엔 안산에서 열리는 ‘KYK 파운데이션 전국 중학교 배구 최강전’에서 5관왕에 도전한다.

이번 대회에서 지도자상을 받은 문지원 경남여중 배구부 코치는 "올해는 모든 경남여자중학교 모든 구성원이 함께 만든 기적의 시즌"이라며 "다가올 최강전에서도 경남여중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춘희 경남여중 교장은 "이번 대회 우승을 축하하며, 선수들이 부상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시즌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