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무제한 취업 준비 서비스 '잡패스'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9.11 09:01
수정 : 2025.09.11 09:01기사원문
AI 자소서 코칭·모의면접 등 패키지 제공
합격 시 마일리지 리워드
[파이낸셜뉴스] 사람인은 구직자 맞춤형 취업 준비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인 잡패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잡패스는 구직자가 자신의 이력과 경쟁자 정보를 분석해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스 라운지라는 전용 공간에서 이력서 작성, 공고 탐색, 입사지원, 전형별 준비, 합격까지 전 과정을 한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
입사지원 단계에서는 △인공지능(AI) 자소서 코칭 △인성·적성검사 △AI 모의면접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은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으로 구성했으며, 스탠다드는 AI 모의면접 무제한과 자소서 코칭 100회, 인성·적성검사 각 10회가 제공된다. 프리미엄은 자소서 코칭 300회, 모의면접 및 인성·적성검사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론칭 특가로 3만~5만원에 제공된다.
또한 스탠다드·프리미엄 이용자가 서류나 면접 등 전형 합격 시 회당 5000 마일리지를 ‘합격 리워드’로 지급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사람인 스토어에서 취업 서비스 상품이나 기프티콘, 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잡패스는 구직자가 경쟁자 분석과 기업·공고 정보를 확보하고, 부담 없이 다양한 취업 준비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구직자들이 효율적으로 준비해 합격의 기쁨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