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무제한 취업 준비 서비스 '잡패스'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9.11 09:01   수정 : 2025.09.11 09:01기사원문
AI 자소서 코칭·모의면접 등 패키지 제공
합격 시 마일리지 리워드



[파이낸셜뉴스] 사람인은 구직자 맞춤형 취업 준비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인 잡패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잡패스는 구직자가 자신의 이력과 경쟁자 정보를 분석해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스 라운지라는 전용 공간에서 이력서 작성, 공고 탐색, 입사지원, 전형별 준비, 합격까지 전 과정을 한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

지원 준비 단계에서는 본인의 스펙과 자기소개서, 활동 내역을 분석해 취업 현황 평가와 개선점을 제안한다. 경쟁자들의 스펙과 합격 가능성도 제공해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공고 탐색 단계에서는 경쟁자가 적거나 합격 가능성이 높은 맞춤형 공고를 추천한다.

입사지원 단계에서는 △인공지능(AI) 자소서 코칭 △인성·적성검사 △AI 모의면접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은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으로 구성했으며, 스탠다드는 AI 모의면접 무제한과 자소서 코칭 100회, 인성·적성검사 각 10회가 제공된다. 프리미엄은 자소서 코칭 300회, 모의면접 및 인성·적성검사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론칭 특가로 3만~5만원에 제공된다.


또한 스탠다드·프리미엄 이용자가 서류나 면접 등 전형 합격 시 회당 5000 마일리지를 ‘합격 리워드’로 지급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사람인 스토어에서 취업 서비스 상품이나 기프티콘, 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잡패스는 구직자가 경쟁자 분석과 기업·공고 정보를 확보하고, 부담 없이 다양한 취업 준비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구직자들이 효율적으로 준비해 합격의 기쁨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