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웰컴데이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09.11 10:58
수정 : 2025.09.11 10:58기사원문
롯데건설은 강서구 마곡 MICE 복합단지 내 CP3-1블록에 선보인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의 입주를 앞두고, 계약자 대상으로 진행한 초청 행사 ‘웰컴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관심 또한 높았다는 설명이다. 9일 코엑스 마곡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820여 명의 계약자가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르웨스트 박람회 프로그램을 마련해, VL르웨스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계약자들은 생활, 식사, 여가, 건강 등 각 분야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를 초청해 ‘엑티브시니어 삶’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으며, 이어진 만찬에서는 입주 예정자들이 서로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계약자는 “노후를 보내게 될 공간이라 기대가 크면서도 한편으론 걱정이 있었는데, 입주 전에 이렇게 직접 체험하고 필요한 사항들을 상담할 수 있어 더욱 안심되고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한편 VL르웨스트는 엑티브한 도시 생활이 가능한 도심형 레지던스로,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전용면적 51~149 총 810실의 국내 최대규모로 조성돼, 9월 준공 및 오는 10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시니어 세대의 생활 특성을 반영해 독립성을 강화한 원룸원베스(one room-one bath) 구조를 선보였으며,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해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설계, 세대 내 순환형 구조, 비상콜 시스템과 동작 감지 센서 등을 도입했다.
입주민은 호텔과 같은 생활 편의를 집 안에서 바로 누릴 수 있다.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 지원, 택배 보관, 리셉션, 하우스키핑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해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는 물론 맞춤 건강 상담, 유전자 검사, 물리치료 및 재활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북라운지, 평생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 등 취미 활동 공간이 마련되며, 스파,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레스토랑, 피트니스, 사우나 등 사교와 휴식을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개인 및 그룹 강좌도 준비 중이다.
식사는 호텔 셰프가 관리하는 F&B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입주민 연령과 건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식단은 물론, 치료식, 생일상, 특식, 연회용 메뉴까지 준비된다.
도심형 레지던스인 만큼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입지이며, 차량을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쉽다. 김포공항 접근성도 뛰어나 국내외를 아우르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트레이더스 마곡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백화점 김포공함점, NC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 이용도 편리하다. LG아트센터, 스페이스K서울 미술관 등도 가까워 다양한 문화 생활도 즐길 수 있다. 50만4,000㎡로 축구장 약 70배 규모에 달하는 서울식물원(서울 최초의 보타닉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이대서울병원이 가깝고,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으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