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헬스케어 혁신" HLB라이프케어, 연세대와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5.09.12 13:55   수정 : 2025.09.12 13:55기사원문
산학 협력 통해 차세대 만성질환 관리



[파이낸셜뉴스] HLB라이프케어가 연세대 미래캠퍼스 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융합대학과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철우·김송수 HLB라이프케어 공동대표와 정병조 연세대 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케어융합대학 학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과 디지털 의료 솔루션을 결합해 시너지 창출 △디지털 헬스케어 산학연 연계 국책과제 발굴 △AI 기반 바이오마커 탐색 및 예측 알고리즘 개발 △공동 연구성과의 사업화 및 해외 진출 △AI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마커 탐색·진단·관리·예방 알고리즘 모델 공동 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철우 HLB라이프케어 대표는 "연세대 연구 역량과 자사 기술을 접목해 고령화 시대 만성질환 관리라는 중대한 과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송수 대표는"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조기 진단·예방·관리가 가능한 AI 기반 예측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정병조 연세대 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융합대학장은 "산학연 협력을 통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