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동행 걷기대회 한섬편' 13일 개최
연합뉴스
2025.09.12 14:30
수정 : 2025.09.12 14:30기사원문
[동해소식] '동해 동행 걷기대회 한섬편' 13일 개최
(동해=연합뉴스) ▲ '동해 동행 걷기대회 한섬편' 13일 개최 = 강원 동해시는 오는 13일 '함께 감! 동해 동행 걷기대회 한섬편'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400여명의 참가자는 감추해변에서 부곡 돌담마을 해안 숲 공원까지 왕복 6㎞ 구간을 걸으며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자연경관 속에서 건강한 걷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진화 시 관광과장은 "해파랑길은 동해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걷는 국내 대표적인 도보 여행길"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걷고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행작가 초청 홍보 여행 진행…SNS로 동해 관광 알리자 =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0∼11일 한국 여행작가협회 소속 여행작가 12명을 초청해 동해시 일원에서 홍보 여행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여행작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유일한 전문 여행작가 단체로, 방송이나 신문, 잡지 등 각종 매체에 여행 기사를 기고하고 여행 서적을 집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홍보 여행에 참여한 여행작가들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 소금길, 별빛마을 등의 여행 후기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는 만큼 이번 홍보 여행이 동해시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 여행작가협회와 협력해 동해 관광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