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방송 '본격 음악 미스터리 다큐 - 그 휴먼, 그 AI 작곡'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09.12 18:38   수정 : 2025.09.12 18: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아이넷방송은 박준희 회장이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 '본격 음악 미스터리 다큐-그 휴먼, 그 AI작곡'이 2025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음악부문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2025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정부, 국회, 유관단체, 학계, 언론, 방송사 임직원 등 300여명 참석한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는 한국케이블TV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아이넷방송 '본격 음악 미스터리 다큐-그 휴먼, 그 AI작곡'은 AI(인공지능) 시대 음악 창작과 예술적 정체성에 대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으로 음악산업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요즘 작곡부터 연주, 가창까지 가능할 정도다.


인간을 능가하는 놀라운 결과물 만들어 냄으로서 AI 시대에도 인간이 여전히 계속해서 음악을 사랑하고 창작할 수 있을까라는 성찰적 메시지를 담았다.

AI가 만든 음악과 인간이 창작한 음악 사이의 차이를 과학적, 철학적으로 분석, 음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프로그램으로 높이 평가받아 지난해 11월 방송통신심위위원회로부터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작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아이넷방송은 방송통신위원회 자체 제작역량평가 10연속 매우우수 방송사로 기획·제작 역량, 신규 콘텐츠 100% 자체 제작능력으로 지난 2022년부터 4년 연속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음악부문 작품 대상을 받은 최초의 방송사로 기록되고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