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인공지능 적용 '나비엔 숙면매트' 3종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5.09.23 10:26
수정 : 2025.09.23 10: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경동나비엔이 인공지능(AI) 숙면 기술을 적용한 '나비엔 숙면매트'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하는 숙면매트 온수(EMW721) △화재 위험을 낮춘 숙면매트 카본(EME651P) △반려동물 가정에 특화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EME650D) 등으로 구성된다.
이는 한국수면산업협회에서 수면을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우선 AI 수면모드는 스마트폰으로 감지한 호흡음을 통해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온도 변화에 민감해지는 '렘(REM)' 수면 단계에서는 매트 온도를 낮춰 더워지는 것을 방지한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 제품은 반려동물 소리는 제외하고 사람 숨소리만 구분해 분석한다. 이처럼 AI 수면모드를 사용하면 깊은 수면 시간과 렘 수면 시간이 증가해 수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숙면매트는 수면 단계 분석을 통해 산출한 수면 점수도 제공한다.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에는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코튼 블렌드 커버'를 적용했다. 구김이 적고 가벼운 기능성 원단 폴리에스터에 이물질이 쉽게 스며들 수 없는 고밀도 조직 '천연 60수 원사'를 혼합해 편의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숙면매트 온수는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슬립허브(본체)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매트를 돌고 오는 물의 온도를 실시간 체크, 체온이나 실내 환경이 변해도 내 몸에 맞는 온도를 밤새 일정하게 유지한다.
숙면매트 카본은 '스마트히팅 시스템'을 통해 온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카본 열선에서 방출하는 원적외선이 몸속 깊이 온기를 전달하며, 분리형 어댑터를 통해 고전압 교류 전기를 저전압 직류 전기로 전환해 전자파 걱정을 없앴다.
또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은 '펫 케어 커버'를 추가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추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펫 케어 커버는 액체가 통과하지 않는 방수 구조로 위생을 강화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