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2025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9.24 14:27
수정 : 2025.09.24 14:27기사원문
김철주 생보협회장 "보험산업 성장 방안 논의"
윤한홍 정무위원장 "국회가 지원할 것"
금융위 권대영 부위원장 "보험산업 혜안얻을 것으로 기대"
이병래 손보협회장 "통찰력 얻자"
생명보험협회는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변화의 리더십: 보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19개국의 주요 보험사, 보험협회, 감독당국, 자산운용사 등이 참석했다는 것이 생보협회의 설명이다.
국회 정무위원회 윤한홍 위원장을 비롯해 금융위원회 권대영 부위원장, 손해보험협회 이병래 회장이 축사를 통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개회사에서 "PIC 2025를 통해 아시아 보험산업의 리더들이 함께 보험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자"고 말했다.
윤한홍 정무위원장은 축사에서 "우리 보험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글로벌 보험시장에서 당당한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국회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금융위 권대영 부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 세션들의 많은 주제가 AI, 고령화 등에 집중되어 있어, 보험산업이 많은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행사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했던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도 "이번 행사가 우리 보험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변화와 발전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