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ROG 엑스박스 엘라이 X'·'ROG 엑스박스 엘라이'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9.26 10:46   수정 : 2025.09.26 10:46기사원문



에이수스가 엑스박스와 협력해 완전히 새로운 핸드헬드 UMPC ‘ROG 엑스박스 엘라이 X’, ‘ROG 엑스박스 엘라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엑스박스 컨트롤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최신 AMD 라이젠 AI Z2 익스트림(Extreme) 프로세서 성능과 뛰어난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윈도 11 기반으로 폭넓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오던 것에 더해 이번에는 엑스박스와의 협력을 통해 엑스박스 풀 스크린 경험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소비자와 게이머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에 맞춰 ROG 엑스박스 엘라이 X와 ROG 엑스박스 엘라이 두 가지 라인업을 동시 출시했다.

ROG 엑스박스 엘라이 X는 최신 AMD 라이젠 AI Z2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통해 AAA급 게임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전작 대비 130% 용량이 늘어난 8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임펄스 트리거를 지원해 섬세한 컨트롤과 향상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을 강화했다. ROG 엑스박스 엘라이는 최신 AMD 라이젠 Z2 A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구현한다. 두 제품 모두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와 손바닥 받침대, 텍스처 패턴을 적용해 장시간 플레이에도 안정적인 그립감을 유지한다.

신제품은 윈도 11 기반의 엑스박스 풀 스크린 익스피리언스가 기본 탑재돼 기기를 켜는 순간 엑스박스 중심의 직관적인 전체 화면 환경으로 진입할 수 있다. 엑스박스 버튼을 통한 빠른 접근, 컨트롤러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전용 제스처 기능을 통해 한층 향상된 조작 편의성을 제공하며 엑스박스 앱(PC), 배틀넷, 스팀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체험존을 마련했다.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일렉트로마트 고양 스타필드점 △일렉트로마트 수원 스타필드점 △일렉트로마트 용산 아이파크몰 등 4개 지점에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오는 29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소비자 가격은 ROG 엑스박스 엘라이 X가 129만9000원, ROG 엑스박스 엘라이가 79만9000원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