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파우제 M 컬렉션', 굿슬립 마크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09.30 09:35
수정 : 2025.09.30 09:3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세라젬은 '파우제 M 컬렉션'이 수면 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굿슬립 마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수면산업협회가 수면 제품 기능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특히 세라젬이 이번에 받은 최고 등급인 '골드'는 수면 환경 개선 효과를 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한 제품에만 주어진다.
그 결과 자율신경계 안정화와 스트레스 완화에 따른 억제 반응을 반영하는 것으로 관찰, 신체적 이완뿐 아니라 뇌 활성도 조절을 통해 심리적 안정까지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우제 M 컬렉션은 세라젬이 정의한 7가지 건강습관 중 '휴식'에 집중한 제품으로, 수면 유도에 최적화된 다양한 자동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이와 관련 △온열 △이완 △숙면 단계를 거치는 90분 코스를 통해 수면 유도 효과를 높이는 취침 모드, 열·진동·마사지 기능을 결합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릴렉스 모드가 있다. 특히 직가열 온열볼은 깊은 온열감으로 전신 피로를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파우제는 특정 부위에 압력이 집중되지 않도록 체중을 신체 전체에 고르게 분산해준다. 아울러 수면에 최적화된 전용 각도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주어 수면의 질을 높인다. 수면산업협회는 이러한 수면 친화적 설계가 수면 환경 개선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굿슬립 마크 골드 등급을 부여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자사 기술력이 단순한 휴식을 넘어 수면 건강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력 인증을 통해 제품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