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홍천 서석 코스모스 축제장으로 오세요"
파이낸셜뉴스
2025.10.01 10:43
수정 : 2025.10.01 10:43기사원문
소원지 올리기·송어잡기 체험·가수공연 등 행사 다채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추석 연휴에 홍천군 서석면에서 제8회 서석코스모스축제가 열린다.
서석코스모스축제는 매년 가을, 서석면의 드넓은 코스모스 군락지와 7.2㎞에 달하는 코스모스 꽃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지역 대표 행사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만개한 코스모스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어잡기 체험과 회센터가 운영된다. 또한 올챙이 국수 등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와 농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되며 다양한 푸드트럭도 참여해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2025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공연이 축제 무대에서 펼쳐져 젊은 예술가들의 열정과 감동을 전하고 색소폰, 드럼 등 지역 동아리 공연팀들도 함께 참여해 서석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의 장을 만든다.
서석면은 홍천강의 발원지인 미약골, 역사적 의미를 간직한 자작고개와 동학공원, 그리고 국민체육센터, 영화관, 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와 체육 인프라를 갖춘 곳으로 축제와 함께 풍성한 체험과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라주호 서석면 코스모스축제위원장은 “코스모스 향연과 함께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먹거리와 농특산물 판매장이 축제의 진정한 매력이 될 것”이라며 “추석 연휴 동안 많은 분들이 서석면을 찾아 맛과 멋, 그리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