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부터 용돈까지 챙긴다"... 네카오, 추석 연휴 완전 공략

파이낸셜뉴스       2025.10.05 06:00   수정 : 2025.10.05 11:0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역대급 명절 지원에 나섰다. 양사는 쇼핑 할인, 실시간 교통·편의 정보 제공은 물론, 웹툰·숏폼 콘텐츠, AI 기반 복구 솔루션 연계 이벤트까지 선보이며 이용자들이 더욱 풍성하고 안전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카카오, 쇼핑·여행·소통 아우르는 '취향 저격 한가위'
5일 업계에 따르면 먼저 카카오쇼핑은 대규모 할인 행사 ‘강추위크’를 열고 신선식품, 가전 등 전 카테고리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9일까지 ‘추석 기획전’을 통해 배송 상품 15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하며,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벤트를 매일 진행한다.

여행과 레저 분야에서도 풍성한 혜택이 이어진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오는 31일까지 비수도권 지역 숙박 예약 시 최대 3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을 진행 중이다.

엘리자베스 랭그리터 전시, 가족뮤지컬, 이천 테르메덴 등 다양한 전시·공연·레저 티켓 할인과 진주남강유등축제, 공주 백제문화제 등 지역 축제 이용권도 예약할 수 있다.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카카오맵에서는 휴게소 맛집 테마지도와 전국 맛집 랭킹을 제공하는 '트렌드 랭킹'을 선보인다. 포털 다음은 ‘추석’ 검색 시 차례상 차림, 실시간 교통 상황 등 유용한 정보를 집약하고, TV 특선 영화, 특집 숏드라마 몰아보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모바일 다음에서는 ‘추석 인사’ 검색 시 AI가 맞춤형 메시지와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인사말 카드’ 기능을 제공하여 센스 있는 명절 소통을 돕는다.



네이버, 데이터·콘텐츠 총집합 '실용 만점 연휴'
네이버는 검색, 지도, 웹툰, 숏폼 등 플랫폼 전반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연휴를 지원한다.

네이버 검색은 ‘추석’ 검색 한 번으로 추석 유래, 상 차리는 법, 지방 쓰는 법 등 명절 정보와 함께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원·약국 정보, 명절 보조금 정보 등 필수 생활 정보를 공식 링크를 통해 제공한다. 또한, TV 특선, OTT 드라마, 영화, 축제·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편의를 위해 네이버 지도는 귀성·귀경길에 맞춰 ‘운전하면 복이와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비게이션 주행 횟수에 따라 신규 이용자는 1회 주행만으로 네이버페이 1000 포인트, 3회 주행 시 3000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다.

기존 이용자 대상 추첨 이벤트와 함께, 5회 주행시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제공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대기시간’, ‘김포공항 탑승 소요시간’ 등을 검색하면 공항 실시간 대기 및 혼잡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분야에서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클립이 혜택을 강화했다. 웹툰·웹소설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인기 작품 5화 이상 감상 시 쿠키를 지급하며, 명작 농구 만화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세트 구매 시 10% 쿠키 페이백 혜택을 연장한다. 네이버 클립은 연휴 기간(10월 3일~7일) 4대 궁 무료 개방 스팟, 레시피, 여행지 등 추석에 딱 맞는 숏폼 콘텐츠를 특별 큐레이션하며, 블로그 챌린지를 통해 포스팅 참여자에게 OGQ 스티커 및 최대 5만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