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 오는 13일부터 강원디지털품질역량센터 운영

파이낸셜뉴스       2025.10.10 10:11   수정 : 2025.10.10 10:10기사원문
강원대 집현관 4층 입주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테크노파크는 오는 13일 강원대 집현관 4층에 위치한 강원디지털혁신센터에서 강원디지털품질역량센터 개소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디지털품질역량센터는 지역 디지털 기업의 제품과 프로세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중인 지역 디지털 품질관리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됐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기관으로 참여한다.

여기에 강원테크노파크가 수행기관 역할을 맡고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원 지자체로 힘을 보탠다.

강원디지털품질역량센터는 강원지역 디지털 기업들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제품 품질 테스트 및 검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장비와 환경을 구축했으며 신기술 대응 품질관리 컨설팅, SW테스팅 지원 체계 도입, 내부 인력 전문 교육 등을 통해 전문 내부 인력이 직접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 컨설팅과 테스팅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소프트웨어 테스팅과 컨설팅 지원에 집중하고 내년부터는 SW품질 전문교육 및 테스터 운영사업을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2026년 시행될 AI기본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특화산업과 연계한 AI 검증·인증 체계도 구축한다. 이는 강원지역 기업들이 최신 기술에 적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강원디지털품질역량센터 구축을 계기로 지역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품질 지원을 확대하고 강원도의 디지털 산업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