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ESG 브랜드 'DRIVING FORWARD, TOGETHER' 런칭

파이낸셜뉴스       2025.10.14 10:12   수정 : 2025.10.14 10:02기사원문
차량 나눔·임직원 봉사 등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 기여
성장·긍정 가치 담아…이동권 보장·나눔 문화 확산 주력





[파이낸셜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그룹 통합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브랜드 'DRIVING FORWARD, TOGETHER(함께 나아가다)'를 공식 런칭하고 그룹 차원의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ESG 브랜드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진정한 의미의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조현범 회장의 ESG 경영 철학을 반영했다. 단순한 기부를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움직이고 성장하며 나누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 가치를 상징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함께 공개했다. 통합 ESG 브랜드는 앞으로 그룹 내 모든 계열사가 ESG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차량 나눔 사업'은 2008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총 642대의 차량(약 200억원 규모)을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이동권 보장에 앞장서 왔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활발하다.
벽화 그리기, 해양 환경 정화 활동 등 지난해에만 약 3000명의 임직원이 1만2000시간이 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2003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약 155억원을 기부하고, 산불 및 수해 복구 등 재난 구호 성금으로 약 10억원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DRIVING FORWARD, TOGETHER'는 ESG 경영의 미래를 제시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성장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