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기업공개 이후 인도시장 맞춤형 라인업 ‘에센셜 시리즈’ 내놨다
파이낸셜뉴스
2025.10.15 13:30
수정 : 2025.10.15 17:29기사원문
LG 에센셜 시리즈 제품군은 인도 전역의 다양한 지역과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1200여 가구와의 직접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탄생한 작품이다.
이 시리즈는 인도 가정을 위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오븐 등 핵심 가전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양문형 냉장고는 프리미엄 기능과 간결한 설계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성에 제거가 필요 없는 프로스트 프리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모드’는 계절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냉각 강도를 조절하며, 기존 모델 대비 20% 넓어진 야채 보관함은 대량 식재료 구매에 적합해 채식 가정에 이상적이다.
완전 자동 상부 투입식 세탁기는 다양한 인도 환경에서도 내구성을 갖춘 설계로, 낮은 수압에서도 효과적인 세탁이 가능한 ‘저수압 세탁 기술’을 탑재했다.
룸 에어컨은 많은 인도 소비자들이 제품 가격보다 전기 요금 부담으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는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전력을 관리하는 모드를 탑재한다. 또 ‘다이어트 모드+’ 기능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풍량을 증가시켜 쾌적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컨버터블 오븐은 인도의 다양한 요리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능과 대류열을 활용한 컨벡션 모드를 탑재했다. 또한 기, 파니르, 달 등 현지 음식에 맞춘 자동 조리 메뉴도 제공된다.
LG 에센셜 시리즈는 2025년 11월부터 인도 전역에서 단계적으로 출시된다 입문형 모델의 가격은 약 1만8000루피(29만 원)부터 시작된다. 제품은 전국의 LG 브랜드숍, 주요 멀티브랜드 매장, 그리고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홍주 LG전자 인도법인장은 “에센셜 시리즈는 LG전자 인도법인의 상장 이후 인도 소비자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새롭게 정의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수천 가정의 목소리를 반영해 설계된 이번 시리즈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일상적인 신뢰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LG는 ‘Life’s Good’이라는 철학을 더 많은 인도 가정이 누릴 수 있도록 현실로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praghya@fnnews.com 프라갸 아와사티 통신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