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에이아이, 브이디크럭스·비토즈와 3자 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10.16 09:41
수정 : 2025.10.16 09: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포커스에이아이는 브이디크럭스·비토즈와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포커스에이아이는 3사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모바일 결제 앱 ‘페이플러그’를 통한 크립토 간편결제 솔루션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 특히,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과 AI기술, 결제 인프라 전문성이 결합된 민간 주도형 협력 모델이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는 △카드 대비 낮은 수수료 △빠른 정산 △투명한 거래 내역 △글로벌 확장성 등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 웹 3.0 시대 개화를 앞두고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커스에이아이는 총괄 사업 기획과 더불어 이번 협력의 기반이 되는 ‘페이플러그’의 안정적 운영을 책임지며, 파트너·가맹점 확보,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할 예정이다. 비토즈는 스테이블코인 결제, 송금, 정산 등이 가능한 CPG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브이디크럭스는 비토즈가 제공하는 CPG 솔루션을 페이플러그에 연동시키고, UI·UX 개발 등 상용화 개발 전반을 담당한다.
박철웅 포커스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협력은 Web3 기술이 실물 경제와 맞닿아 시너지를 내는 이상적인 모델”이라며 “보유한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