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V, 예지엑스, 아파트멘터리 투자 유치

파이낸셜뉴스       2025.10.19 15:19   수정 : 2025.10.19 15:20기사원문
DSRV 300억 시리즈 B 투자 유치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 의료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예지엑스, 아파트 인테리어 전문기업 아파트멘터리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9일 벤처캐피털(VC) 업계에 따르면 DSRV는 총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1차 투자에는 인터베스트와 SK증권, 나이스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으며, 2차에 엔엑스브이피(NXVP)와 한리버파트너스, IBK캐피탈, S2L파트너스 등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DSRV는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인프라를 공급 중이며 4조원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밸리데이터(스테이킹) 분야 기술력을 기반으로 스테이블코인 및 기관 대상 스테이킹 사업 등 금융 인프라 사업을 전개 중이다.

김재홍 DSRV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투자 유치는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예지엑스는 카카오벤처스와 슈미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예지엑스는 모든 질병 중 재입원율이 가장 높은 '심부전'에 집중한다. 환자의 전자건강기록(EHR) 데이터와 의료 영상을 함께 분석하는 '멀티모달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했고, 이를 기반으로 심부전 환자의 30일 내 재입원 위험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병원이 재입원 고위험군 환자를 퇴원 전에 정밀하게 선별하고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파트멘터리는 LG전자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가전·인테리어·AI·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주거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2022년 시리즈 C 이후 이뤄지는 첫 신규 투자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아파트멘터리와 LG전자는 인테리어 기획 단계부터 가전과 IoT 기술을 통합한 몰입형 주거 솔루션 '이머시브홈'을 선보인다.

윤소연·김준영 아파트멘터리 공동대표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가전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LG전자와 함께, 글로벌 고객에게 신뢰받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