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더블역세권 대단지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11월 공급
파이낸셜뉴스
2025.10.20 10:31
수정 : 2025.10.20 10:24기사원문
인천지하철 1·2호선 더블역세권에 2568가구 대단지 교통, 학군, 인프라에 GTX-B노선 호재까지
20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재개발 사업을 통해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 총 2568가구다. 이 중 735가구가 일반공급된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도 예정돼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백화점(인천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주요 공공·의료기관과 가깝다. 단지 앞으로 이화어린이공원이 위치해 공원 내 운동시설과 테니스코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총 길이 3.9km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소공원, 만월산 등 녹지 인프라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체육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샤워실 등이 마련되며 자녀 보육과 교육을 위한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1인 스터디룸, 키즈 카페, 키즈 짐 등도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입주민의 업무와 여가를 위한 이벤트룸, 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 다채로운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로봇청소기 수납장,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중 일부 품목은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9년 9월 예정이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