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 인도네시아로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5.10.21 10:51
수정 : 2025.10.21 09:45기사원문
해외송금전용 앱 ‘하나 EZ'
인도네시아의 128개 은행 송금 개시
"언제, 어디서나 365일 실시간 송금"
이체 진행상황 확인도 가능
하나은행은 태국, 베트남, 몽골, 스리랑카, 네팔 등 외국인 체류자가 많은 국가를 중심으로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대상 국가를 확대해 왔다. 이날부터 인도네시아로의 송금도 가능해졌다. 대한민국에 체류하는 외국인 노동자의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외환은행 시절부터 쌓아온 외환 관련 업무 노하우를 활용해 비이자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 조치에 따라 하나EZ 앱은 인도네시아의 현지 이체 시스템인 BI Fast 시스템과 연계된다.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물론 현지 128개 은행으로 중계은행을 거치지 않는 직접(다이렉트)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번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인도네시아 확대 시행을 기념해 내년 9월까지 환율과 수수료 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국적자가 이벤트 기간 중 '하나 EZ' 앱에서 인도네시아로 다이렉트 해외송금 시 환율 우대 40%와 송금 수수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도네시아 수취 은행의 수수료도 올해 연말까지 5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인도네시아 확대 시행을 통해 외국인 손님의 금융거래 편익이 한층 더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실상부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외국인 손님들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