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LIG넥스원, 협업 확대..통합 방공·디지털 방위 솔루션
파이낸셜뉴스
2025.10.22 09:26
수정 : 2025.10.22 09: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Airbus Defence and Space)와 LIG넥스원은 방위 및 산업 협력 분야에서 오랜 기간 이어온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정된 협약은 서울 ADEX 2025 기간 중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의 아난드 스탠리(Anand Stanley) 에어버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대표와 LIG넥스원의 신익현 CEO가 서명했다. 양사는 그동안의 견고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통합 방공 시스템, 최첨단 디지털 방위 솔루션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에어버스와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국가우주사업 지원을 포함해 폭넓은 산업 협력 기회를 공동 모색할 예정이다.
이희환 에어버스 디펜스 앤드 스페이스 한국 대표는 “이번 개정된 양해각서는 LIG넥스원과의 협력 관계가 새로운 단계로 도약했음을 의미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급변하는 방위산업 환경 속에서 양사가 역내 및 글로벌 안보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함께 모색하겠다는 공동의 의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연구 협력 강화, 기술 역량 통합, 지식 공유를 위한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양사가 방위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새로운 국제 시장 기회를 개척해 나가려는 전략적 목표와도 일치한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