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7회 반도체대전 참가 ‘반도체특별자치도 강원’ 홍보
파이낸셜뉴스
2025.10.22 11:06
수정 : 2025.10.22 13:08기사원문
서울 코엑스서 22~24일 개최
강원 반도체산업 홍보관 운영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도가 22일 개막,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에 참가해 강원 반도체산업 육성 정책과 투자환경을 홍보한다.
‘반도체대전(SEDEX)’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문 전시회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해 메모리, 시스템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센서 등 반도체 산업 전 분야의 2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산업 생태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시회다.
강원 홍보관에서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강원 반도체 산업 퀴즈 △투자 의향 설문조사 △인형뽑기·커피 증정 이벤트 등을 통해 현장 참여를 유도하고 강원 반도체 산업의 비전과 강점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 및 현장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 네트워크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도내 반도체 관련 기업인 지큐엘과 비씨디텍의 전시품도 함께 선보이며 강원 반도체 산업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현장에서 직접 보여줄 계획이다.
황성현 강원도 반도체산업과장은 “이번 반도체대전 참가를 통해 강원 반도체산업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도내 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견인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반도체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투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