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獨 매체 테스트서 최고 등급 석권

파이낸셜뉴스       2025.10.22 16:13   수정 : 2025.10.22 16:13기사원문
윈터 아이셉트, 독일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서 최고 등급
제동력∙접지력∙핸들링 성능으로 주행 안정성 입증
테크놀로지 혁신 통한 겨울용 타이어 기술력 확보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 제품군이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가 주관한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최우수'와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아우토 빌트 알라드 테스트에서는 12개 브랜드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하며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상위 점수를 받았다.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모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 빌트(Auto Bild) 테스트에서 눈길 핸들링 성능을 인정받아 '눈길 전문가'라는 평가와 함께 '좋음' 등급을 받았다. 독일 최대 자동차 협회 '아데아체(ADAC)' 테스트에서도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성능, 높은 연비 효율 등을 인정받아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 테스트에서 눈길 및 젖은 노면 제동력과 눈길 슬라롬 핸들링 성능을 입증하며 '좋음' 등급을 받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첨단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한 테크놀로지 혁신을 거듭하며 겨울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는 인공눈 실험실과 인공 기후실을 구축해 1년 내내 혹독한 조건에서의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