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턴 위한 맞춤형 취업 멘토링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10.23 09:45
수정 : 2025.10.23 10:39기사원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공공기관 혁신인재로 도약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한정원)은 23일 ‘공공기관 혁신인재로 도약! - 청년인턴을 위한 맞춤형 취업 멘토링&코칭’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센텀혁신지구 공공기관 인사업무 협의체’ 소속 기관에 재직 중인 청년인턴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취업 역량 강화 및 실전 면접 대비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부에서는 실전 중심의 그룹별 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실제 공공기관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질의응답을 체험하고, 인사담당자 및 면접관의 일대일 피드백을 통해 개인별 강점과 보완점을 진단받게 된다. 이를 통해 청년인턴들이 공공기관 면접의 실제 분위기와 평가 포인트를 사전에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 밖에도 멘토링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커리어 상담이 진행된다.
한정원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인턴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센텀혁신지구 내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이 공공분야 혁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향후 일반 미취업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box5097@fnnews.com 김충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