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그룹, IBK와 지속 가능 시너지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10.23 14:35   수정 : 2025.10.23 14:35기사원문
금융·에너지·인프라·부동산·ESG 전 분야 협력
솔라시도, 에너지 사업 추진 가속화 기대

[파이낸셜뉴스] BS그룹이 IBK투자증권과 금융을 포함해 에너지, 인프라, 부동산, 환경·사회·지배(ESG)를 아우르는 전방위 협력에 나선다.

BS그룹은 IBK투자증권과 23일 서울 송파구 BS한양타워에서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산업 △인프라산업 △부동산개발 △자금운용·조달 △기업금융 △ESG경영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등 ESG 관련 협업도 확대해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고형권 BS그룹 부회장은 "국내 금융투자 분야의 선도기업인 IBK투자증권과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솔라시도 개발, 재생에너지와 LNG 등 미래 성장동력이 될 주력 사업들을 IBK투자증권의 국내외 자본 유치, 프로젝트파이낸싱 등 다각적인 재정지원을 통해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BS그룹은 주택브랜드 '수자인'으로 알려진 BS한양과 부동산 개발사업을 수행하는 BS산업의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태양광, LNG 등 에너지 사업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재생에너지 기반의 AI 데이터센터 등 첨단산업과 교육, 의료, 문화 레저 등 정주환경을 갖춘 에너지 미래도시 '솔라시도' 개발사업을 추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