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이주호 대표, 'K뷰티 성공 요인' 가인지컨퍼런스 강연
파이낸셜뉴스
2025.10.24 08:28
수정 : 2025.10.24 08: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기능성화장품(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이주호 대표가 오는 11월 7일 아모리스 역삼에서 열리는 제14회 가인지컨퍼런스에서 'K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가인지컨퍼런스는 중견·중소기업 경영자를 위해 각 업계 리더들이 실질적인 경영 사례와 인사이트를 나누는 경영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서는 최근 케데헌의 폭발적 흥행에 이어 K뷰티에 쏠리고 있는 산업계 관심을 반영, K뷰티 브랜드 닥터지의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실제 닥터지는 누적 판매 3300만개를 기록한 '블랙 스네일 크림', 3000만개 판매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을 중심으로 국내 대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뷰티기업 로레알에 편입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닥터지가 이처럼 글로벌 K스킨케어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었던 요인과 후발주자에서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하기까지 경영 전략, 성장 과정에서 경험한 성공과 시행착오를 통한 인사이트 등 실질적인 방법론과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닥터지 관계자는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의 피부과학 진정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과 함께 혁신적인 도전을 거듭하며 성장한 역동적인 K브랜드"라며 "닥터지 성공 사례를 통해 중견·중소기업 경영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