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대치·청담서 마리오 게임...삼성 OLED로 즐긴다

파이낸셜뉴스       2025.10.27 13:41   수정 : 2025.10.27 13:40기사원문
닌텐도 스위치2 대표 타이틀 게임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는 27일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에서 인기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를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방문객은 닌텐도 스위치2 대표 타이틀 '마리오 카트 월드' 게임과 '동키콩 바난자'를 콘솔 게임에 최적화된 삼성 OLED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5년형 삼성 OLED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을 두루 갖췄다.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깊은 블랙과 선명한 색감을 구현하는 '글레어 프리' 기술을 적용,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 OLED만의 뛰어난 화질과 팬톤으로부터 인증 받은 정확한 색상 구현 성능은 동키콩 바난자의 3D 액션 요소를 보다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또 삼성 OLED는 돌비 애트모스·무빙 사운드 플러스 등 실감나는 사운드 기술을 탑재, 게임 속 장면을 더욱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대 165헤르츠(㎐)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션 터보 165㎐' 기능과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을 지원해 ​화면 끊김 현상을 줄여 매끄러운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2025년형 삼성 OLED에 탑재된 '3세대 인공지능(AI) 4K 프로세서'는 콘텐츠의 화질을 스스로 분석해 영상 디테일·입체감·명암비를 높인다. 공간·콘텐츠·볼륨에 맞춰 최적의 음질을 구현해 저해상도나 저음질의 영상도 4K급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삼성 OLED는 AI로 게임의 화질과 사운드 설정을 최적화하는 'AI 오토 게임 모드', 쉽고 빠르게 게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게임 바', 자동 저지연 모드 'ALLM', 여러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에서 삼성 OLED로 닌텐도 스위치2 게임을 체험한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 인증 사진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사람은 삼성 OLED 구매 시 금액별 최대 20만원 상당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강진선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에서 삼성 OLED의 압도적인 게이밍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