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교육부에 직업교육법 제정 필요성 강조
파이낸셜뉴스
2025.10.27 12:00
수정 : 2025.10.27 12:00기사원문
김영도 회장, 최교진 장관과 간담회
[파이낸셜뉴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김영도 회장은 지난 24일 서울에서 최교진 교육부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이재명 대통령의 국민주권정부에서 고등직업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전문대학의 현장 목소리 청취와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제언을 논의했다.
27일 전문대교협에 따르면, 이날 전문대학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고등직업교육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는 최교진 장관과 김영도 회장을 비롯해 송승호 수석부회장, 김병규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특히, 전문대교협은 전문대학의 법적 위상 정립을 위한 직업교육법 제정의 조속한 추진과 지역 기반 인재양성 및 평생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지속적 재정지원 확대를 중점적으로 제안했다.
김영도 회장은 "전문대학은 지역산업의 성장과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정부의 고등직업교육 정책 추진에 중요한 동반자"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정부와 전문대학이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현장의 정책 수요가 보다 충실히 반영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전문대교협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긴밀히 협력해 전문대학이 산업 변화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확대하고 직업교육의 사회적 가치가 더욱 높이 평가받을 수 있도록 정책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