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에 GD가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 나온다”

파이낸셜뉴스       2025.10.27 14:00   수정 : 2025.10.27 14:01기사원문
하나금융그룹·G-DRAGON 콜라보
아트 프로젝트..."금융을 예술로 확장"
한정판 카드 출시...2개월간 발급
2종 신용카드와 1종 체크카드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모델인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한정판 신용·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드래곤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카드는 물론 실물 조형물과 콘셉트 사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이 선보이는 카드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아트(AR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룹의 브랜드·철학에 예술을 더한 것이다.

해당 카드는 다음달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개월간 한정 발급된다. 카드 3종은 하나카드의 프리미엄 라인인 ‘JADE’ 기반 2종의 신용카드와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의 노하우를 담은 ‘트래블고(GO)’ 기반 1종의 체크카드로 구성됐다.

지드래곤은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철학인 ‘하나’의 의미를 재해석, 카드 상품을 예술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춘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카드 출시와 함께 지드래곤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실물 조형물과 콘샙트 사진 등을 서울 주요 장소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몰입형 LED돔 ‘스피어(Sphere)’에서 진행된 글로벌 혁신 캠페인에 이어 금융을 예술의 영역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적 협업의 기준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이번 한정판 카드 3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1~16일 '거대한 꿈(The Giant's Dream)'을 주제로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